| <학사>2021-2학기 수업 운영 방식 안내 | |||||||||||
| 작성자 | 고** | 작성일 | 2021-08-09 | 조회수 | 379 | ||||||
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|
2021-2학기 수업 운영 방식 안내
우리 대학교는 2021학년도 2학기에 1학기 보다 대면 수업을 늘리고자 하였으나, 코로나19 감염증 사태가 진정 기미를 보이지 않는 관계로 2021-2학기 수업은 지난 학기와 동일하게 '대면/비대면 혼합' 방식으로 진행하고자 합니다. 이에 따른 강좌별 수업 방식 및 주요 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.
1. 2021-2학기 수업 방식: 대면/비대면 혼합
가. 비대면 수업에 있어서 강의 영상은 최소 25분(1학점 50분짜리 강의 기준)이어야 하며, 부족 시간분은 리포트, 퀴즈 등으로 대체하여야 합니다. 나. 실험/실습/실기(이론 및 실험/실습/실기 포함) 교과목과 대학원 교과목에 있어서 수강 인원이 강의실 수용 인원의 50%를 초과할 경우 강의실 변경, 분반 또는 분산하여 운영하여야 합니다. 다. 실험/실습/실기(이론 및 실험/실습/실기 포함) 교과목에 있어서 교과목 특성상 원격으로 진행해도 문제가 없을 때는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수업 중 실험/실습/실기와 관련된 이론, 실험/실습/실기 방법, 예비 리포트 제출 관련 사전 교육 등 원격 수업으로 구성이 가능한 내용이 있으면 이를 최대한 영상화하여 해당 시간에는 비대면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라. 대학원 교과목은 학생들이 동의할 경우 비대면으로 수업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. 마. 코로나19 감염증 사태 추이에 따라 수업 운영 방식이 변경될 경우, 미리 대응하실 수 있도록 적정한 시간을 두고 사전에 공지할 예정입니다. 끝.
2021. 8. 5. 교 무 처 장 |
|||||||||||